UPDATED. 2019-09-19 13:46 (목)
여수 전통서시장 먹거리 광장 요리 품평회 실시
여수 전통서시장 먹거리 광장 요리 품평회 실시
  • 김동성
  • 승인 2019.02.1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서시장 문화관광형사업 일환 시민참여형 요리 먹거리 품평회실시
요리품평회 참여자
요리품평회 심사위원과 참가자 기념사진 여수 전통서시장 활성화와 문화 관광을 위해 한마음으로 행사를 치뤘다.

 지난 131일 여수 전통서시장에서는 여수전통서시장문화관광형시작육성사업단(단장 신윤석, 이하 사업단) 주관 먹거리 광장 요리 품평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전통서시장의 먹거리광장 조성에 따른 운영자 선정과 운영자 참여를 희망하는 7개 팀의 요리 품평회를 겸하여 실시 되었다. 11명의 각계 각층의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하여 서시장의 콘셉트와 문화 관광에 어울리는 요리 발굴을 위하여 엄정한 심사가 이뤄졌다.

주최 측에서는 행사의 의미를 높이고 시민참여를 늘리기 위해 품평회 시식을 개방형으로 하여 시민들이 직접 시식하고 스티커로 점수를 주는 방식으로 하여 큰 인기를 누렸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한결 같이 먹거리 광장에 대한 기대가 높다며, 좋은 업체가 선정되어 여수 서시장 발전에 큰 기여를 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이야기 하였다.

참여 업체들도 시민참여와 새로운 사업에 대한 참여 열의가 높고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요리로 보답해 드리겠다는 참여의지를 밝혔다. 요리 종류도 지역 특색에 맞는 상품과 시장 콘셉트가 반영된 메뉴로 모두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 졌다.

차후 사업단에서는 전문과 심사와 시민참여 심사를 바탕으로 운영업체를 선정하여 3월 중 오픈할 예정이며, 시민과 관광객 홍보에 최대한 역량을 집중하여 성과를 내겠다고 하였다.

품평회 참여중인 참가자 및 시민 모습
품평회 참여중인 참가자 및 시민 모습 많은 시민분들이 참여하여 행사의 의의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