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민들에게 여객선운임 반값~

  • 기자명 곽행덕 (3265)
  • 조회수 627
글씨크기

 

전남 여수시민들이 도내 처음으로 관내 섬 운항 여객선 운임 절반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여수시는 시민복지 증진과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여수시민들에게 관내 10개 여객선 항로에 대한 운임을 50%(시 40%·선사 10%) 지원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1월 ‘여수시민 여객선 운임지원확대를 위한 조례안’ 중 운임지원 대상자를 섬 지역 주민에서 여수시민으로 확대하는 내용의 개정 조례안을 마련해 최근 공포했다.
적용 항로는 여수~거문, 군내~군내, 여수~함구미, 여수~연도, 신기~여천, 손죽~광도, 여수~둔병, 녹동~거문, 백야~직포, 돌산대교~사도 등 10개 항로다.
특히 현재 개설되지 않은 여수~제주 항로도 향후 여객선 운항 시 이 같은 지원이 적용된다.

할인대상자는 여수시에 주소를 둔 시민에 해당하며, 할인승선권을 받으려면 신분증을 제시해 시민인증을 받아야 한다.
중·고교생은 청소년증이나 학생증, 미취학아동은 보호자를 동반하고 주민등록등본이나 건강보험증을 제시해야 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그동안 비싼 여객 운임으로 인해 여수지역 섬관광활성화에 큰 걸림돌이 돼 왔다”면서 “이번 운임 할인시책을 통해 여수 섬의 아름다운 비경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수~제주 항로가 얼른 생겼으면 좋겠습니다..50%할인에 집에서 가까운데서 제주도를 간다니..

정말 편할것 같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