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5만톤 크루즈, 슈퍼스타 제미니호 22일 여수입항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927
글씨크기

 

아시아 최대 크루즈 선사인 스타크루즈사의 5만톤급 ‘슈퍼스타 제미니’(Super Star Gemini)호가 22일 오전 7시 여수에 입항한다.

슈퍼스타 제미니호는 중국, 홍콩 등지의 여행객 1300명, 승무원 700명 등 2000명을 싣고 오전 7시 박람회장 국제여객선터미널에 입항해 오후 5시 출항하게 된다. 중국 상해에서 출발해 여수를 거쳐 제주에 입항, 다시 상해로 가는 일정으로 오는 9월까지 올해 총 8번 여수에 입항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이날 오전 크루즈 부두에서 석유화학고등학교 취타대 공연으로 환영행사를 펼친다. 크루즈가 머무르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람회장 국제여객선터미널에 지역 특산품 판매장터를 운영해 지역특산품인 마른미역과 갓김치, 쑥 등을 판매하기로 했다.

오후 5시 출항 때에는 동문동 ‘사동네 풍물단’이 신명나는 우리가락을 선사하는 환송행사도 펼친다.

시는 이외에도 관광홍보물 배부 및 중국어 전문 관광해설사를 배치하고 크루즈터미널에서 오동도와 이순신광장, 진남관 등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크루즈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여수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해설사와 홍보물 지원, 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콩에 선사를 두고 있는 '슈퍼스타 제미니’호는  무게 5만t급, 길이 230m, 높이 13층에 승객과 승무원 등 23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극장, 갤러리, 수영장, 헬스클럽, 면세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호화 유람선이다.

한편, 올해 여수에 입항하기로 한 크루즈는 지난 3월 입항한 코스타 빅토리아호를 포함해 모두 13차례 입항한다.

관광과 박도성 (061-690-2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