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민만족 위한 ‘워크스마트(Work- Smart) 행정’

  • 기자명 총무과 (.)
  • 조회수 427
글씨크기
- 직원과 대화, 3665친절 등 5대 핵심 추진과제 발굴

여수시가 공직자의 변화와 혁신을 통한 시민․고객 만족을 위해 워크스마트(work-smart) 행정을 펼치기로 하고 5대 핵심추진과제를 발굴․추진하고 있다.

먼저 5월중 시장과 직원 간 대화의 장을 열고 직급별 애로와 고충을 들어 공직자 내부결속을 다지고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도 수렴한다. 또한 업무수행 틈틈이 현장을 방문하고 당면 현안사업을 직접 보고 챙기면서 작은 소리도 소중하게 듣는 오감행정(五感行政)에 발 벗고 나선다.

업무시작 전 10분간「365친절 생활화」영상 프로그램으로 직장예절교육과 고객만족을 위한 친절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고객 만족 평가제」를 시행해 잘못된 점을 바로잡아 시민 만족 행정을 적극 펼치기로 했다.

특히,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하여 ‘희망내일’,  ‘삼박골’,  ‘가온누리’ 등 255명의 공무원이 자원 참여하는 「나눔누리 사랑 봉사단」을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13일 오후 시청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한다.

소외된 지역민을 위해 사랑과 겸손으로 봉사하는 「나눔누리 사랑 봉사단」은 6~17명의 22개 팀으로 구성되었으며 팀장 주도로 곳곳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활동하게 되며 우수팀에게는 연말 평가를 통하여 실적가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게 된다.

총무과 김승현  [ 061-690-777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