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신건강증진센터, 정신과 전문의를 통한 무료상담으로 ‘호응’

  • 기자명 건강증진과 (.)
  • 조회수 854
글씨크기
-‘건강한 정신, 함께 웃는 행복한 여수’라는 캐치프레이즈

여수시보건소 내 정신건강증진센터가 정신과 전문의를 통한 무료 서비스로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시에 따르면 여수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정신과 전문의료기관이 부족으로 인한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함께 웃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건강한 정신, 함께 웃는 행복한 여수’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새로이 지어진 여수시보건소 2층에 자리했다.

지난 2007년부터 사전예약제를 통해 정신과 전문의를 통한 무료상담을 실시해 왔으며, 매년 12,000~13,000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이미 정신질환을 가지고 있는 시민에게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신건강센터에 등록된 회원들에게는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트레스 관리와 우울증 검사, 알코올 중독, 아동·청소년 정신건강문제 등 다양한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자살예방과 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정신건강증진센터를 정신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 이용하는 곳으로 오해하기 쉬운데 상담이나 교육을 통해 정상적인 시민들이 보다 건강한 정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곳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상담 및 문의사항은 정신보건센터(☎690-7568~9)나 알코올상담센터(☎ 690-2092,2639)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