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 동부지역 6개 시장·군수, 지역 공동발전 위해 힘 모은다

  • 기자명 총무과 (.)
  • 조회수 527
글씨크기
6개 시·군 주요현안에 대한 협력방안 논의

전남 여수시는 오는 7일 오전 11시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전남 동부지역 6개 시·군 시장·군수 간담회’를 개최한다.

전남 동부지역 시·군 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지역 공동발전을 도모하기위해 마련된 이날 자리에는 여수와 순천, 광양, 구례, 고흥, 보성군 6개 시장·군수와 관계 공무원 등 12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은 여수세계박람회 사후활용 추진상황과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제16회 광양국제매화문화축제, 제14회 구례산수유꽃축제,  2013고흥우주항공축제 등 시·군별 현안사항과 전남 동부지역 상호 공동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김충석 여수시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2012여수세계박람회가 성공개최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여수세계박람회 사후활용 추진상황과 2013여수세계합창제, 2013년 제8회 실크로드 시장단 포럼 등 올 해 여수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를 설명하고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전라남도에서 열린 시·군간 정책간담회에서 전남 동부지역 6개 시·군 지자체장들이 지역 공동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키로 뜻을 모은 것으로 안다.”며, “이번에 여수에서 열리는 전남 동부권 시장·군수 간담회에서도 이들 6개 시·군의 현안들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오는 4월 순천만 일원에서 열리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순천만정원박람회 지원 총괄부서를 중심으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붐 확산과 관광객·음식·숙박 수용태세확립 등 분야별 준비계획을 마련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다.

총무과   심순섭  [ 061-690-212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