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20, 35만 인구 종합대책 T/F팀’ 발대식 가져

  • 기자명 총무과 (.)
  • 조회수 465
글씨크기

 

-15개부서 관계공무원 20여명으로 4개 분과 구성

여수시는 14일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2020, 35만 인구 종합대책 T/F팀’ 첫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인구 대책 추진에 시동을 걸었다.

이날 회의는 ▲투자유치·일자리창출 ▲보육·교육역량 강화 ▲명품 정주기반 조성 ▲행복한 농어촌 만들기 등 4개 분과로 구성된 15개부서의 관계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35만 인구 종합대책 T/F팀’ 추진 배경 과 추후 운영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살고 싶은 명품 도시, 정주기반 여건 조성’ 등 7대 시책과 ‘은퇴도시 조성’ 등 31개 실천과제(단기7, 중장기 24)를 추진을 위한 세부계획을 논의했다.

또한, 앞으로 매월 1회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분기별 추진실적을 분석·평가하는 한편, 수시로 토론회 등을 열어 시민·사회단체 등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들의 의견이나 제안을 수렴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인구 증가는 어느 한 분야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반적으로 도시 역량을 높여야 하는 분야인 만큼 중장기적이며 근본적이고 현실적인 인구증가 대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인구 증가를 시정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2020년까지 세계사람 누구나 와보고 싶고, 와서 살고 싶은 인구 35만 여수 건설’을 목표로 ‘Oh! 여수 2020 도시발전 비전’을 수립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