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월중 발생하기 쉬운 질병예보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454
글씨크기
쯔쯔가무시증,말라리아, 신증후군출혈열, A형간염, 수두 등 5종 예보

여수시보건소는 10월중 발생하기 쉬운 감염병으로 쯔쯔가무시증,말라리아, 신증후군출혈열, A형간염, 수두 등 5종을 예보했다.

A형간염은 제1군감염병으로 A형 간염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 환자의 대변을 통한 경구감염, 주사기를 통한 감염 등에 의해 전파된다. 이에 따라 손씻기, 상하수도 정비, 식수원 오염방지, 식품 및 식품 취급자의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A형간염은 예방 백신이 있으므로 만성 간질환 환자나 유행지역으로의 여행자 등은 예방접종을 받는게 좋다.

수두는 제2군감염병으로 환자 수포액의 직접접촉이나 공기를 통해 전파된다. 특히, 수두환자는 모든 피부 병변에 가피가 생길 때까지 전염력이 있으므로, 학교, 유치원, 학원 등에서 집단 발병 방지를 위해 등교중지를 권장한다.

쯔쯔가무시증, 신증후군출혈열, 말라리아는 제3군 감염병으로 쯔쯔가무시증과 신증후군출혈열은 털진드기나, 설치류의 배설물을 주의해야 한다.
발열성 질환이 본격적으로 발생하는 가을부터는 논·밭 작업 시 작업복과 토시를 착용하고 소매와 바지 끝을 단단히 여미고 장화를 신어야 한다.

말라리아는 중국 얼룩날개모기에 속하는 암컷 모기가 매개하는 것이 보편적이므로 모기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긴 소매 옷을 입고 방충망과 모기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예방 준수 및 예방법을 숙지해 감염병 예방에 철저를 기해줄 것”과 “환자 발생시 즉시 가까운 보건소나 보건지소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인터넷홈페이지나 여수시보건소홈페이지를 찾아가면 알 수 있다
  
   ※ 시 홈 페 이 지 : http://yeosu.go.kr/site/Home/
        보건소홈페이지 : http://yshealth.yeosu.g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