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모범음식점 재정비 및 신규 지정

  • 기자명 보건소 (.)
  • 조회수 515
글씨크기
- 재정비 180개소, 신규 지정 10~30개소

여수시가 현재 운영 중인 모범음식점의 대대적 정비에 나선다.

시는 현재 운영 중인 모범음식점 180개소에 대한 재심사를 통해 모범음식점에 걸맞지 않는 업소는 지정 취소하고, 일반음식점 가운데 위생서비스 수준이 우수하고 음식문화개선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업소 10~30여 개소 정도를 모범음식점으로 추가 지정할 계획이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 받고자 하는 업소는 6개월 이상 영업하고, 1월 이상의 행정처분이 없어야 한다. 또한, 지정 심사표에 의거한 심사에서 85점 이상을 받아야 하며, 앞 접시, 집게, 국자 등 위생 찬기를 제공하고 모범업소 지정 기준을 준수해 좋은 식단을 이행해야 한다.

희망 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해 다음달 20까지 여수시보건소(보건위생과 ☎690-2674) 또는 (사) 한국외식업중앙회 여수지부(☎682-5777)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관계 공무원과,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여수시위원회에서 신청 음식점을 대상으로 10월 중에 현지조사를 실시하며, 위원회 심의와 추천을 거쳐 11월에 최종 지정한다.

한편, 시 관계자는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업소는 모범음식점 표지판과 안내 홍보 책자 발간, 상·하수도 비용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며 “일반 음식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건위생과  김 병 훈 (690-267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