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해안권 광역지자체 여수엑스포 힘모아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845
글씨크기

- 30일 오전 박람회홍보관서 지원협정 체결

   남해안에 인접한 광역 지자체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공동 이익 창출을 위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부산시, 경남도, 제주특별자치도, 전남도, 여수시 등 남해안에 접한 5개 지자체와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원 협정’에 관한 전략적 제휴(MOU)를 맺기로 하고 협정식을 30일 오전 11시40분 여수시 수정동 박람회홍보관에서 갖는다.
   협정에 따라 조직위는 이들 지자체가 세계박람회 지원기관으로서 광고․관광․시민협력․마케팅․홍보 등을 위해 세계박람회 공식명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해당기관과의 관광상품 공동개발 등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해당 자치단체들은 세계박람회와 관련된 협약 당사자들의 각종 광고물과 홍보물에 해당 자치단체의 브랜드 슬로건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세계박람회 준비업무와 관련된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지원키로 했다.
   지원 협정식에는 세계박람회기구(BIE)의 장 피에르 라퐁 총회 의장, 빈센트 곤잘레스 로세르탈레스 사무총장 등 세계박람회측 인사들과 정부측에서 한승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 장승우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지자체는 김태호 경남도지사, 김태환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안준태 부산시 행정부시장, 박준영 전남도지사, 오현섭 여수시장 등이 참석하며 김성곤, 주승용, 정몽준 등 국회의원과 김충조 18대 국회의원 당선자도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와 남해안권 광역지자체간 지원협정 체결이 한국이 선진 해양 강국으로 거듭나는 발판인 여수엑스포 성공개최의 토대를 마련하고, 남해안권 해양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남해안권 발전의 획기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박람회지원과 서채훈 690-707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