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동 도원사거리, 상습침수구역에서 벗어난다.

  • 기자명 건설과 (.)
  • 조회수 990
글씨크기
-국비 대상지구로 확정돼 내년부터 우수저류시설과 배수관로 설치공사 착공

상습침수 구역인 쌍봉동 도원사거리가 물난리로부터 자유로워질 전망이다.

여수시는 쌍봉동 도원사거리 일원이 80억 원 국비 지원 대상지구로 확정돼 일차적으로 내년에 24억 원을 투입해 우수저류시설과 배수관로 설치 공사에 착공, 2013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실제로 쌍봉동 도원사거리와 축협 일원은 연례 행사처럼 폭우가 쏟아지면 무릎까지 차오르고 주차된 차량들이 둥둥 떠다니는 등 상습 침수구역으로 지난 ‘무이파’ 태풍 때는 도로변 상가와 호텔 지하 주차장이 침수되는 등 많은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김충석 시장은 침수피해의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중앙부처를 찾아가 우수저류시설과 배수관로 설치를 위한 국비지원을 강력히 요청하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끈질기게 건의하는 등 박람회 준비로 바쁜 일정에도 불구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쌍봉동 도원사거리 일원을 국비지원 대상지구로 확정지었다.

앞서 시는 악취가 발생하고 있는 연등천 범민교에서 여수교 구간에 대한 환경정비 사업비 27억원의 사업비도 국비 지원을 확정지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시의 하천 재해예방 국비지원액이 전년도(20억원)에 비해 305% 증액된 61억 원을 지원 받게 되었다”며 “할 수 있다. 하면 된다. 해 보자는  김 시장의 신념을 염두해 포기 않고 최선을 다한 결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상습침수 지역인 쌍봉동 소방서와 동사무소 주변에 대해서도 내년도 신규 대상사업지구로 편입해 120억원의 국비를 지원해 줄 것을 중앙부처에 건의, 협의중이다.

건설과 김 용 채 [ 061-690-2518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