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행성 독감 예방접종 실시

  • 기자명 보건사업과 (.)
  • 조회수 560
글씨크기
  - 여수시보건소 10월 첫 주부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시작!

여수시에서는 인플루엔자(유행성 독감)가 유행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다음달 4일부터 만5세 이상을 대상으로 관내 전 보건소를 통해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무료예방접종 대상자는 65세 이상,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의료수급권자, 장애 1·2급, 국가유공자(본인) 등이며, 다음달 10일부터는 만5세부터 64세까지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유료 접종(7,300)을 실시한다.

의료보험카드 또는 신분증, 의료급여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증 등을 지참해야 하며, 접종대상자가 한꺼번에 몰리지 않도록 지정된 동별, 대상자별 접종 일정을 확인하고 방문하면 된다.

또한 건강한 상태에서 접종을 받아야 하며, 예방접종 후에는 30분 정도 보건소에 머물면서 급성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한 후 귀가해야 한다.

인플루엔자는 우리나라의 경우 통상 11~12월 사이와 다음해 2~4월에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감염질환으로, 우선 접종대상자의 경우 10월에서 12월 사이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인플루엔자는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쉽게 감염이 일어난다”며 “예방을 위해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과 기침 에티켓을 잘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 문의 사항 안내 : 여수시보건소 보건사업과 (☏061-690-7109, 26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