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필리핀에 2년째 억류돼 있는 김규열 씨, 석방 가능성 높아!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
  • 조회수 703
글씨크기
-지난 14일 열린 재판에서 현지 경찰들의 거짓 진술 확인, 검찰 이의 없어
-마닐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박혜옥 사장이 e-mail을 통해 이 같이 전해와

“현지 경찰들의 거짓 진술이 확인되고 검찰 쪽에서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아 김규열 씨가 석방될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는 여수 출신으로 마닐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박혜옥 사장이 지난 15일 e-mail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전해왔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마약소지 혐의라는 억울한 누명으로 필리핀 마닐라 시티젤 교도소에 2년째 수감돼 있는 김규열(선장,52)씨의 석방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박 씨의 메일에 따르면 김 선장의 보석허가에 대한 재판은 지난 14일 아침 8시 30분 마닐라 제 31호 법정에서 진행됐다. 이날 12시 15분까지 이어진 재판에서 우리 측 변호사에 의해 현지 마약청 경찰들의 거짓진술이 입증됐으며, 검찰 쪽에서도 이를 인정하는 분위기여서 속단할 일은 아니지만 석방은 기정사실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박 씨는 통상 보석결정은 3주 정도 소요되지만 우리 측 변호사의 요청으로 일주일 안에 결정한다는 판사의 명령이 있었으며, 이에 대해 검찰도 이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아 순조롭게 마무리 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박 씨는 무엇보다 김충석 여수시장에 대한 고마움에 감사했다.
그는 메일에서 “중요한 것은 시장님께서 지난번 이곳 마닐라 방문시에 김 선장의 면회와 더불어 법무부 관계자에게 공정하고 조속한 재판을 요청해 이렇게 큰 효과를 가져왔다”며 “많은 한인들에게 얼마나 큰 용기를 갖게 하는지 감사할 따름이다”고 밝혔다.

한편, 김 시장은 지난 7월 가진 호주·필리핀 순방(7.4~14)일정 가운데 10일 필리핀 마닐라 시티젤 교도소를 방문해 마약소지혐의는 조작된 것이라고 결백을 주장하고 있는 김 선장을 1시간가량 면회하고 위로했다. 또한, 마닐라의 벨라스코 대법관을 만나 김규열씨의 재판이 신속하고 공정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