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기공원 조성 사업 ‘전면 중단’ 아니다

  • 기자명 공원과 (.)
  • 조회수 730
글씨크기

- 여수시민연대회의는 용기공원조성과 관련 정확한 내용 전달했어야-

여수시가 “김충석 시장이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 관계자를 만나 공원조성을 중단하기로 했다”는 24일자 연대회의 성명과 언론보도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용기공원 조성계획 수립용역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암반이  분포(53%)된 것으로 밝혀짐에 따라 사업수정이 불가피 해졌다.”며 “이 같은 문제점을 고려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최선의 방법을 모색하겠다는 것이 김 시장의 뜻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김 시장님의 뜻을 연대회의 관계자들이 ‘전면중단’으로 받아들인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관련 도심주차장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모두가 인식을 같이하고 있다”며 “결론적으로 시의 입장은 한정된 예산으로 최적의 공원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논란이 된 용기공원은 여수 학동 시청사 뒤편에 위치한 5만 7060㎡의 임야로써 시는 48억 원을 들여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었다. 또한 그 과정에서 박람회 기간 동안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할 계획이었으나 암반층이 확인됨에 따라 추가예산이 소요되고 공기가 길어지며, 기존 테니스장 3면이 축소되는 등의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차선책 마련에 골몰하고 있다.

한편 김 시장은 용기공원 조성계획과 관련해 지난 8일 전 직원이 시청하는 주간업무보고회에서 국·소·단별로 이달 말까지 대안을 제출해 줄 것을 주문했으며, 22일 시민연대회의 관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9월초 시의 입장을 정리한 후 의회와 협의를 거쳐 최종 결정한다“는 뜻을 전달한바 있다.

*문의 : 공원과 최우진(690-2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