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전한 여수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재난관리과 (.)
  • 조회수 515
글씨크기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28일 오전 10시 시청 상황실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동부지도원과 안전한 여수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박람회장 건설과 SOC확충을 위한 각종 건설현장의 안전사고 예방, 여수국가산단의 재난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재난발생시 공동 대응 그리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및 교육사업 추진에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안전사고 및 재해예방을 위한 공동 협력방안을 수립하고 여수산단 및 박람회장 합동점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교육·세미나 등을 추진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는 그동안 축적된 가스안전관리 전문기술을 바탕으로 여수산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참여, 사고 발생시 공동대응 및 전문기술 지원과 소외계층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담당하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남동부지도원은 건설현장 재해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참여, 제조 사업장 및 건설현장 근로자의 안전·보건증진 프로그램 운영, 그리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과 홍보를 담당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기관 상호간 공동 노력해 박람회 준비와 개최 기간 동안 한건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재난관리과 안전지도팀(690-208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