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3-27 17:37 (금)
여수시, 농업 시설물 태풍대비 당부
여수시, 농업 시설물 태풍대비 당부
  • 기술보급과
  • 승인 2011.06.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사전대비로 피해 최소화
여수시 농업기술센터는 제5호 태풍『메아리』가 북상으로 26일부터 우리지역이 태풍 영향권에 접어들어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철저한 사전대책으로 태풍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벼농사는 배수로를 정비하고 물이 빠진 후 새물로 걸러대어 뿌리활력을 도모하고, 침관수된 논은 병해충을 방제해야한다.

밭작물은 습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수로를 깊게 정비하고, 특히 고추는 지주를 단단하게 보강해야 쓰러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하우스는 피복한 비닐이 바람에 날리거나 벗겨지지 않도록 단단히 고정시켜 주고 또 태풍이 올 때는 하우스를 완전히 밀폐하고 환기팬을 작동시켜야 하며, 과수는 바람에 의해 어질 우려가 있는 가지는 유인하여 묶어주고, 태풍이 지난 후 찢어진 가지는 잘라낸 후 적용약제 발라 주어야 한다.

축사는 지붕과 벽·환풍기 등을 점검해 상이 있을 시 즉시 보수하고 축대와 축사주변 배수로를 정비해 물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며 침수예상지역은 안전한 지대로 가축을 이동 조치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태풍으로 인한 피해는 침수, 낙과, 시설물 파손 등으로 나타나므로 태풍 대비 작물별 사전 대책을 철저히 실천하여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의 : 기술보급과 임채영(690-27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