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 해양학·기상학 총회, 내년 여수에서 개최

  • 기자명 기후환경과 (.)
  • 조회수 535
글씨크기

-2012년 5월…9일 동안 박람회장에서 열려

-2012년 5월…9일 동안 박람회장에서 열려

세계기상기구(WMO)와 정부간해양학위원회(IOC)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세계 해양학·기상학(JCOMM) 총회가 내년 5월 여수에서 개최된다.

4년마다 열리는 JCOMM 총회는 해양과 해양기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각국의 정부대표단이 참가해 각국에서 발생한 해상 자연재난, 해양 기후변화 등에 대한 활동을 보고하고 정보를 공유한다.

한국 여수에서 열리는 제4차 JCOMM 총회는 여수세계박람회 기간인 오는 2012년 5월 23일부터 같은 달 31일까지 9일간 일정으로 박람회장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세계적 석학들이 대거 참여한 워크숍도 함께 열려 해양과 기상을 주제로 한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09년 9월 이미 유치가 확정됐으나 JCOMM 총회와 정부간 국제 관례상 외교적 입장차이로 철회위기에 놓였다. 그러나 김충석 여수시장이 여수의 강력한 개최의지를 기상청에 전달하고 전라남도와 조직위원회, 한국해양연구원 등과 긴급회의를 개최하는 등 노력을 펼쳐 기상청과 JCOMM 총회간 최종 협의를 통해 여수 개최 확정을 이끌어 냈다고 밝혔다.

김충석 여수시장은 “JCOMM 총회는 박람회 시너지 효과는 물론 여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박람회 주제와 연계되고 세계적 석학을 비롯한 유명인사가 대거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정부 관련부처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용어설명
○ JCOMM : WMO/IOC 해양학 및 해양기상 합동기술위원회
○ WMO : 세계기상기구(World Mereorological Organiaztion)
○ IOC : 정부간해양위원회(Intergovernmental Oceanographic Commission)

*문의 : 기후환경과 나병곤(690-289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