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 기자명 재난관리과 (.)
  • 조회수 573
글씨크기

-5월 2일부터 3일간…17개 기관, 민간단체 참여

-5월 2일부터 3일간…17개 기관, 민간단체 참여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실질적 재난대응 체계를 점검하는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전국적으로 400개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관련 민간단체 등이 참여한다. 여수시는 17개 기관, 민간단체 등이 참여한다.

훈련 첫날인 5월 2일에는 극한기상(풍수해)에 대비해 재해훈련을 실시하고 재난안전 캠페인 및 재난취약가구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둘째 날인 3일에는 ‘테러·화재 등 인적재난 대응훈련’으로 (주)LG화학 NCC 옥소알콜 공장에서 유관기관, 민간단체, 기업체,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화학공장 테러에 의한 화재·폭발 대응 훈련이 실시된다.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지진(해일) 대응 재난위험 국민대피훈련’이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재난위험경보 발령에 따라 오전 11시부터 20분 동안 여수시 전 지역에서 차량을 통제하고 주민대피 훈련을 실시하며, 여수시 전체 90개 학교 4만3천 여명의 유치원,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재난안전교육과 함께 대피훈련을 실시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4일 재난위험경보 사이렌이 울리면 훈련유도요원의 안내와 방송유도에 따라 신속하고 침착하게 안전지대로 대피하고, 운전 중인 차량은 비상차로 확보를 위해 갓길에 정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 : 재난관리과 재난재해팀장(690-207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