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일 여수산단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례 발표회

  • 기자명 기후환경과 (.)
  • 조회수 626
글씨크기

-우수사례 공유해 친환경 산단 조성키로

여수시가 20일 오전 10시부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여수지사에서 2011년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례발표회를 개최한다.

제4회 기후보호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발표회에는 2010년도에 여수산단 자발적 협약업체 35개사에서 실시했던 온실가스 감축사례 중 우수한 사례로 LG화학(주)VCM공장의 ‘온실가스 배출저감 추진현황 및 감축사례’, 삼남석유화학(주)의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대응’ 그리고 금호폴리켐(주)의 ‘EDPM 프로세스의 온실가스 배출 감축 사례’를 발표한다.

그리고 에너지관리공단 산업·발전목표관리실 오대균 실장은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추진 결과 및 향후계획’을 주제로 올해부터 시행되는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에 대해 설명한다.

여수산단의 온실가스 감축 자발적 협약업체와 목표관리제 해당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온실가스 감축 우수사례 발표회는 여수산단 입주업체 상호간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감축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해 친환경 산단을 조성과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수시 담당자는 “이번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해 여수산단의 온실가스 감축 노력이 더욱 확대돼 기후보호에 산업체, 민간,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기후환경과 강석재(690-21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