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16:46 (금)
사라고사박람회 사무총장 여수방문
사라고사박람회 사무총장 여수방문
  • 총무과
  • 승인 2008.04.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 등 들러

 


   오현섭 여수시장이 22일 오는 6월 개막하는 스페인 사라고사박람회 사무총장의 예방을 받았다.
   사라고사박람회 에드와르도 로페즈 부스켓 사무총장은 이날 여수시장실에서 가진 오 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여수가 아름다운 도시이고 로세르 탈레스 BIE사무총장으로부터 시장님께 안부인사를 부탁받았다”면서 “여수엑스포 준비에 사라고사가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로페즈 사무총장은 “사라고사는 건물 디자인에 신경을 쓰고 있으며 엑스포 이후에도 도시개발에 염두를 두고 이에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물과 지속가능한 개발, 환경과 오존층 파괴문제에 관해 205개 국가와 협력관계를 모색하고 있고, 9개 전시관에서 토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에대해 “여수시와 사라고사가 자매결연을 맺으면 박람회 개최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6월 사라고사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 사라고사와 자매결연 협정을 맺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여수엑스포는 전 인류에게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박람회 되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사라고사 박람회는 우리가 다양한 분야에서 배울 것이 많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로페즈 사무총장은 면담에 이어 오찬을 함께 한뒤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 오동도, 향일암을 둘러본 뒤 항공편으로 귀경했다.

*** 자료제공 : 총무과 노정열 690-2216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