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7 13:09 (화)
여수 대도시권 SOC 교통체계 토론회
여수 대도시권 SOC 교통체계 토론회
  • 교통행정과
  • 승인 2008.04.2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여수 진남문예회관서 전문가들 참여
   2012년 세계박람회를 앞두고 있는 전남 여수시의 SOC와 교통체계를 살펴보는 대토론회가 오는 25일 오후 2시 여수 진남문예회관에서 열린다.
   18일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에 따르면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SOC확충과 효율적인 교통체계는 박람회 성공으로 이어지는 가늠자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4년여를 앞둔 시점에서 여수지역 대도시권 SOC시설과 교통체계의 문제점, 실천적인 정비방안을 찾는 각계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토론회는 대한교통학회 회장 이용재 중앙대교수의 '여수 대도시권 SOC․교통체계정비를 위한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역할과 과제'에 대한 기조연설로 시작한다.
   이어 임영태 국토연구원 연구위원이 ‘국내외 국제행사의 교통처리대책 사례와 여수세계박람회 벤치마킹 방안’에 대해, 진장원 충주대 교수가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시민사회의 역할과 과제’에 대해, 김상구 전남대 교수가 ‘여수세계박람회 대비 여수 대도시권 교통체계의 개편방향과 실천전략’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진 토론에는 임강원 서울대 명예교수의 사회아래 고승영 서울대 교수(대한교통학회 부회장), 유재영 국토연구원 교통연구실장, 박정욱 한국교통연구원 연구위원, 최완석 광주대 교수(대한교통학회 호남지부장), 김도연 여수시 도심개발사업단장, 이상훈 여수YMCA 사무총장이 나선다.
   토론회 참석자들은 행사 이후 국보 제304호인 진남관과 이순신광장 조성사업 현장 등을 둘러볼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교통행정과 김종관 690-2348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