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 시민 속으로

  • 기자명 교육지원과 (.)
  • 조회수 832
글씨크기

-다양한 계층이 참여 가능한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4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서

여수시가 평생학습 저변확대를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4월부터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은 취약계층 재무상담사 양성과정, 골프캐디 양성과정, 주민자치위원 양성과정, 노인연극, 다문화 표현하기, 렌즈 속 세상 엿보기(DSLR카메라 교육)과정으로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은 평생학습도시 여수시의 대표사업으로 2007년부터 매년 8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공모를 통해 선정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여수경제정의실천연합, 여수신문평생학습센터, 전남대학교여수평생교육원, 여수시노인복지관, 여수외국인노동자센터, 동여수노인복지관이 우수한 평생교육강좌를 개설하고 시민을 맞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은 시민들의 다양한 학습욕구를 해소하고, 지역에 맞는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음식업 최고 경영자 교육과정, 도시정원 관리기능인 양성과정, 푸른누리 난타공연단 양성과정, 칠보공예교실, 시민기자 양성교육, 숲으로의 초대 3기, 붓으로 여는 행복한 세상, 운전종사자 및 실버대상 기본소양교육 등의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문의 : 교육지원과 김윤석(690-2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