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올해 일자리 1만4천개 창출한다

  • 기자명 지역경제과 (.)
  • 조회수 502
글씨크기
여수시가 올해 일자리 1만4천280개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해 말 발표한 ‘지역일자리공시게 종합대책’을 토대로 민선 5기 중점 투자유치 업종과 연계해 고용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2011년 사업추진 방향을 확정했다.

이에 시는 엑스포 기반 시설과 엑스포타운 조성·운영에 따른 신규 일자리 창출 및 관광호텔, 관광리조트특구 등에 지속적인 고용 창출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육성, 주민참여형 주식회사 설립 등 주민 주도형 기업을 지원해 안정적 일자리 창출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주요 추진 사업으로는 각종 기반 조성 및 SOC사업 등 110개 사업을 시행해 지역공동체, 공공근로, 노인 일자리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부문 일자리를 만든다.

국가산단 부지조성 및 공장 신·증설, 기업 투자유치,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등으로 민간부문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며, 관광호텔 및 리조트 사업, 엑스포 케이블카 사업, 문화예술공원 조성사업 등을 통해 지역민의 고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략사업으로 우수한 품질의 지역 수산물인 멸치와 새꼬막을 어업인이 직접 생산·가공·유통 할 수 있도록 기업화해 안정적인 고용창출은 물론 소득증대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 여수 테크니션 스쿨, 박람회장 조성사업구역 안의 이주민 직업전환 훈련 등 지역 맞춤형 직업훈련을 통해 산업체의 요구에 부응하는 산업인력 양성으로 고용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는 국가산단, 중소기업, 학계, 여성단체, 직업훈련기관 등 관내 유관 기관과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고 사업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일자리공시제란? 지자체장이 지역주민에게 임기 중에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표 추진하고 중앙정부가 그 대책을 지원하여 일자리 성과를 높이는 지역 고용 활성화 대책을 말한다.

*문의 :지역경제과 김은희(690-8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