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소동 산동네, ‘천사 골목’ 벽화거리로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659
글씨크기

-여수박람회 대비 새 볼거리 제공 … 골목길 1004m 조성

고소동 산동네 골목길이 아름다운 벽화거리로 탈바꿈한다.

여수시는 박람회 개최 때 800만 관람객에게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하기 위해 시내 전역을 장외 박람회장화로 꾸민다는 전략으로 환경이 열악한 고소동 산동네 골목길 1004m를 ‘천사 골목’으로 명명하고, 이 구간을 테마가 있는 아름다운 벽화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10월 1단계 사업으로 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GS칼텍스가 참여한 가운데 ‘기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고소골목 가꾸기’ 행사를 열어 50m에 달하는 주택벽면에 벽화 8점과 타일벽화 220점을 조성했다.

총 사업비 1억 5000만원이 소요되는 이번 2단계 사업은 벽화규모가 1004m로 7개 구간으로 나눠 여수박람회 주제인 해양을 연계한 스토리를 비롯해 우리 지역 역사, 문화, 풍경 등을 소재로 담을 계획이다.

이경우 중앙동장은 “천사 벽화 골목길은 여수박람회를 대비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람객 분산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평상시 찾지 않는 산동네 골목길에 예술적 가치가 있는 명품 벽화거리가 조성됨으로써 박람회 개최 때 많은 관람객이 이곳을 찾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시민 선진화 실천을 위한 ‘엑스포 4대 시민운동’의 우수사례로도 평가될 수 있다“며, ”이를 위해 필요한 사업비 1억 5000만원을 올해 안에 확보 해줄 것”을 시에 요청했다.


*문의 : 박람회지원과 장동구(690-2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