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위기 ‘주의경보’ 발령…8일부터 민간부분도 제한

  • 기자명 지역경제과 (.)
  • 조회수 592
글씨크기
  정부가 지난 2월 27일 에너지 위기경보단계를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함에 따라 여수시는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 대해 시민생활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범위 내에서 에너지 사용 강제 제한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지식경제부의 에너지사용 제한 지침(에너지 사용의 제한에 관한 공고- 2011. 3. 2.)에 따라 지난 2일부터  ‘공공부문’은 기념탑, 분수대, 교량 등의 경관조명 소등과 승용차 5부제를 전면 시행하고 있다.

  ‘민간부문’은 계도기간을 거쳐 오는 8일 자정부터 ▲대형마트, 자동차 판매업소는 영업시간 외 소등 ▲유흥업소(유흥주점, 단란주점)는 02:00시 이후 소등 ▲골프장 옥외 야간조명 금지 ▲아파트, 금융기관의 사무용 건물 옥외 야간 조명 및 옥외 광고물 24:00이후 소등 ▲주유소·LPG충전소 주간 소등, 야간은 1/2만 사용토록 하는 등의 강제조치가 시행된다.

  정부의 에너지 사용제한 강제조치(에너지사용의 제한에 관한 공고) 위반 시에는 ‘에너지이용 합리화법’에 따라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공공기관에 대해서는 이행 상황을 불시 점검하여 기관별 이행상황을 정기적으로 공표할 예정이며, 에너지 수급상황이 더욱 악화되어 국제유가가 상승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시민들의 승용차 5부제 적극 참여, 산업체 및 업무용 빌딩과 사무실, 일반 가정 등 민간 분야에서도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 : 지역경제과 김상윤(690-2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