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11년 평생교육프로그램 공모

  • 기자명 교육지원과 (.)
  • 조회수 575
글씨크기

-9개 분야 18개 프로그램 및 평생학습우수동아리 지원

여수시가 평생학습도시 사업 활성화와 평생학습 저변확대를 위해 2011년 평생교육프로그램 공모에 나섰다.

여수시에 따르면 이달부터 5월까지 공모를 실시해 9개 분야 18개의 특화된 평생학습프로그램과 30개 평생학습 우수동아리를 지원하기로 했다.

공모는 매달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2월에는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평생교육기관·단체 사업보조, 찾아가는 엑스포아카데미를, 3월에는 평생교육강사 양성과정,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지원, 이순신 리더십학교를, 4월에는 국제매너과정, 여성리더십과정, 전국축제 참가 동아리 등이다.

응모자격은 평생교육 실적이 있는 평생교육기관·단체이며, 시는 심의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과 동아리를 선정, 프로그램 운영비 및 학습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어르신에서부터 아동·청소년·구직자·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이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평생교육기관·단체 간 네트워크가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는 여수시(www.yeosu.go.kr) 및 사이버평생학습관(http://edupia.yeosu.go.kr)에 게시되며, 기타 프로그램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여수시 교육지원과 평생학습관(690-2345)으로 하면 된다.

여수시는 지난해 지역민의 학습 욕구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12개 분야에 걸쳐 25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33개 평생학습 우수동아리를 지원 육성한바 있다.

*문의 : 교육지원과 김윤석(690-2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