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관계자에 따르면 “그 동안 담당자가 없거나 인사발령에 따른 사무 인계 인수시 업무처리에 어려움이 있어 업무처리 절차와 기준을 표준화하는 직무편람을 제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직무편람에는 각 팀별 소관업무의 처리절차와 기준이 수록돼 누구든지 업무 지침 편람을 토대로 사무처리를 할 수 있어 업무의 공백이 최소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다음달까지 직무편람을 제작,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행정의 능률성 확보는 물론 효율적인 민원처리에도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직무편람을 시민들도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공지할 것”이라며 “투명하고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총무과 양동안(690-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