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18 14:19 (금)
시 홈페이지 통해 영어강좌 동영상 제공
시 홈페이지 통해 영어강좌 동영상 제공
  • 총무과
  • 승인 2008.04.0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2여수세계박람회 대비 전 시민 수준 업그레이드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여수시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영어강좌를 동영상으로 제공, 공무원들은 물론 시민들도 무료로 학습열기를 더해가고 있어 화제다.
   6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올 10월 전국체전과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로서 국제적 마인드 함양과 세계화, 국제화시대의 공무원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영어문화 영상강좌를 운영해 오고 있다.
   시는 이를 위해 오전과 오후 업무개시전과 후에 30분씩 영어기본회화를 중심으로 각 사무실에 있는 영상중계를 통해 수강, 전 직원 어학능력 향상을 꾀하고 있다.
   특히 시는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자율적으로 영어강좌를 학습할 수 있도록 최근 시 홈페이지에 영상강좌 동영상을 게시했다.
   이에따라 학습효과 극대화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 역시 시 홈페이지에 접속, 언제 어느 때나 수강할 수 있어 시민 외국어 교육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영어 영상강좌 강사는 애쉴리 강(강태희)씨로 미국 현지 대학을 다녔으며 미국인 학생들을 상대로 수학과 과학을 강의할 만큼 실력이 뛰어나다. 특히 다양한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일상회화를 할 수 있도록 강의끝에 ‘에피소드’시리즈를 진행, 흥미를 배가하고 있다.
   시민 박성원씨(40․여수시 소호동 금호아파트)는 “주중에는 시간 내기가 어려워 시청이 주관하고 있는 시민외국어교육에 참여하지 못했다”면서 “시간이 날 때마다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 영어 무료강좌를 보고 들으니 좋다”고 말했다.
   영어강좌를 학습하려면 여수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인 화면이 뜨면 오른쪽 화면 상단 메뉴 바로 밑에 ‘영어 영상강좌 Study English’코너에서 ‘GO’를 클릭하면 동영상 강좌가 나온다. 이어 클릭 또는 더블클릭하면 영상강좌를 학습할 수 있다.

*** 자료제공 : 총무과 장진만 690-8207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