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가 2012년여수세계박람회에 대비 고객감동 민원행정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자 지난 14일 시청 회의실에서 민원담당공무원 250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친절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KMA 한국능률협회 김경희 상임교수를 초청 민원담당공무원에 대한 친절교육과 정학근자치행정국장의 직무 교육으로 이뤄졌다.
김경희 교수는 멋진 친절은 고객사랑에서 나온다, 고객과 만나는 6가지 만남, 고객만족의 3요소, 우리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고객은 누구인가, 서비스란 무엇인가, 매너와 에티켓의 차이점, 민원응대의 요령과 태도 등 민원담당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자세에 대하여 실감 있고 유익한 강의를 진행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시민이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각종 제도를 개선, 시민을 위한 시책을 발굴하여 민원인의 불편 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