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7 16:22 (수)
자동차 취·등록세 신고, 전국 어디서나
자동차 취·등록세 신고, 전국 어디서나
  • 세무과
  • 승인 2010.11.2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달 1일부터, 전국 어디서나 자동차 등록 가능해져


현재 시도 관내에서만 처리 가능한 자동차 등록사무를 오는 12월 1일부터 지역에 관계없이 모든 등록관청에서 처리할 수 있다.

여수시에 따르면 자동차등록령이 개정됨에 따라 내달 1일부터 주소와는 관계없이 전국 어느 자치단체나 인터넷으로 자동차 등록이 가능해지며, 자동차 등록에 대한 취ㆍ등록세 신고업무도 전국 어디서나 신고하고 납부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된다고 밝혔다.

전국 자동차 등록제 시행에 따라 자동차 신규취득ㆍ이전에 따른 취ㆍ등록세 신고 및 납부서 교부, 저당권설정·압류·변경에 대한 등록세 신고, 비과세ㆍ감면신청 등이 전국에서 가능해졌다.

다만 이미 납부한 취ㆍ등록세에 대한 추가 부과, 환급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사용본거지(주민등록상 주소지) 시ㆍ군ㆍ구에서 관련 업무를 처리한다.

여수시는 금융기관이나 시청 세무과, 읍ㆍ면ㆍ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 편안하게 가정에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포털 서비스인 위택스 이용을 당부했다. 위택스(www.wetax.go.kr) 에 접속해 차량 취·등록세를 납부하고 등록하면 된다.(자동차등록증, 자동차등록번호판 발급장소를 선택할 수 있음)

시 관계자는 “전국 어디서나 신규·이전·변경·말소 등록을 할 수 있게 돼 자동차 소유자의 시간적·경제적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세무과 박승욱(690-80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