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6일, 「여수 국제학술심포지엄」 개최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727
글씨크기

-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한 2012여수세계박람회 활성화 전략 모색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통해 관광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26일 오후 1시 전남대 여수캠퍼스 학술회의실에서 국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사)한국해양관광학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2012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한 여수세계박람회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와 종합토론으로 이어진다.

이번 심포지엄은 개회식으로 시작해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주행사가 펼쳐지며 세미나실에서는 해양관광관련 일반 논문을 발표하는 보조행사가 진행된다.

한국관광공사 김봉기 부사장이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한 여수세계박람회의 비전과 과제」로 하는 기조연설에 이어, 경희대학교 이충기 교수의 「상해엑스포 평가를 통한 여수엑스포 발전방안」, 동명대학교 나윤중 교수의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한 여수엑스포 관광객 유치확대를 위한 수용방안」,광주대학교 박종찬 교수는 「한국 방문의 해와 여수엑스포를 통한 지역발전 방안」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특히 일본정부관광국 서울사무소 요시다 다카시 소장과 중국 절강공상대 왕국신 교수가 참석해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한 여수엑스포의 일본·중국관광객 해외여행동향 및 일본·중국관광객 유치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주제발표에 이어 호남대학교 양길승 교수를 좌장으로 하는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여기에는 주제발표자 6명을 포함해 전남도립대학 박창규 교수, 한국관광공사 박충경 단장, 전남발전연구원 송태갑 선임연구위원, 경남발전연구원 김한도 선임연구위원, 부산정보다핵 이상춘 교수, 순천청암대학 정희선 교수가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국제학술심포지엄을 통해 우리시 관광활성화 방안 및 동북아 국제관광교류 협력 증진에 대한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정책과제와 홍보강화를 위한 전략 모색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문의 : 관광과 구태호(690-27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