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녹색환경대상 특별상 수상

  • 기자명 어업생산과 (.)
  • 조회수 620
글씨크기

- 민관이 함께 해양쓰레기 수거, 쾌적한 해양환경조성 높이 평가



여수시가 전남일보와 광주은행이 공동주최한 제16회 녹색환경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여받는다.

환경부와 광주시, 전라남도가 후원하는 녹색환경대상은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선 단체와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 주제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해양쓰레기를 수거, 처리하고 쾌적한 해양 환경을 조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 7, 8월 집중호우와 태풍의 영향으로 섬진강 수계에서 발생한 해안 쓰레기 5천여 톤을 어업인과 공무원, 시민이 힘을 모아 1개월여 만에 모두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바다에서 건져 올린 쓰레기를 분리수거해 화목이나 퇴비로 재활용토록 권장했고, 해양에 떠있는 어업용 스티로폼은 별도로 수거해 재활용 하는 등 폐기물 처리비를 줄여 예산절감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외에도 여수시는 현재 해양쓰레기 처리비 절감과 세외수입 증대를 위해 만흥 위생매립장 재활용품 선별장 내에 ‘어업용 폐스티로폼 감용기 설치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 시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해양보전·청결 자원봉사단’과 ‘바다자율정화대회’를 통해 시민의 자율참여를 유도함은 물론 범시민 운동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양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쾌적한 해양환경조성으로 2012 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녹색환경대상 시상식은 24일 오후2시 광주은행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문의 : 어업생산과 송태귀(690-2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