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기가 여수의 ‘맛 집’

  • 기자명 보건위생과 (.)
  • 조회수 595
글씨크기

- 25개소 선정,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음식문화개선 일익 담당”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도시로서 다양한 관광객의 입맛에 대응하고 여수가 가지고 있는 음식자원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여수 맛 집’을 재선정했다.

‘여수 맛 집’이란 개인의 관점이나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맛있고, 위생적이며, 친절한 음식점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음식점을 말하며 여수시에서 이번에 선정한 맛 집은 25개소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달 7일까지 읍·면·동사무소, (사)한국음식업중앙회 전남지회 여수지부 그리고 시민의 추천을 받아 1,134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총 25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심사에는 시민단체, 학계 등 총 9명으로 구성된 ‘여수 맛 집 심의위원회’가 참여했다.

이번에 ‘여수 맛 집’으로 선정된 음식점은 자산어보, 남경전복, 산골식당 등 총 25개소로 2011년 1월 1일부터 2012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선정, 운영된다.

‘여수 맛 집’ 표지판이 제작되고, 홍보 책자 발간, 여수시 홈페이지 홍보, 음식경연대회 우선 참가, 각종 행사 때 이용 권장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여수시 관계자는 “선정된 여수 맛집을 관리하고 적극 홍보해 관광자원화함으로써 주민소득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보건위생과 김병훈(690-267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