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국가산단 산업안전 기술세미나 열려

  • 기자명 재난관리과 (.)
  • 조회수 661
글씨크기

- 10일,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국제 회의실에서



여수시는 10일 오후 2시부터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여수국가산단 산업안전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여수 산단의 안전 확보의 중요성을 짚어보고 화학공장의 안전관리 신기술 및 안전관리 기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시와 전남대학교 화학공정 및 안전기술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산단 내 공장장 및 안전·환경부서 근로자, 유관기관,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권혁민 박사의 ‘여수산단 화학공장의 공정안전 관리에 대한 국내외 동향’ 주제발표에 이어 (사)한국비씨피협회 정영환 부회장의 ‘재난으로부터 기업관리방향’, 소방방재청 이동원 소방경의 ‘사업장 위험물 관리기준 및 관리방향’의 발표가 이어진다.

‘고압가스 안전기준 개정내용 및 향후 방향’에 대해 한국가스안전공사 노오선 부장이 발표하고 마지막으로 ‘주요 시설물 위험성 평가방법’에 대해 (주)리스크매니지먼트써포트 김원국 대표이사가 발표하게 된다.

그동안 여수시에서는 여수산단 임직원 및 근로자의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선진 안전기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이는 여수 산단의 안전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시 관계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여수 산단의 안전 문제가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는 이때 「여수국가산단 산업안전 기술세미나」는 산단 안전 기술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개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여수국가산단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국내·외 전문가를 초빙, 앞으로도 정기적인 세미나 및 심포지엄을 개최할 계획이다.


**문의 : 재난관리과 정석호(690-208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