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꽃과 어우러진 멋과 낭만의 거리, 진남로 상가’ 조성

  • 기자명 중앙동 (.)
  • 조회수 799
글씨크기

- 내 가게 앞 꽃은 나의 손길로, EXPO 4대 시민운동 실천 앞장 서



  여수시 중앙동(동장 이경우)은 1일 오전 11시부터 진남로 상가 일원에서 진남로 상가 번영회원, 주민자치위원, 통장, 새마을남녀지도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꽃과 어우러진 멋과 낭만의 거리, 진남로 상가’를 조성했다.

  이번 행사는 여수 대표 브랜드인 진남로 상가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멋과 낭만이 있는 명품 지역으로 새롭게 단장하고자 상가번영회 및 유관단체가 앞장서 진남로 상가 일원에 배치된 200여개의 마이카 화분에 메리골드, 샐비어 등 다채로운 가을꽃 2,000여 본을 식재했다.

  아울러 진남로 상가 내 150여개의 상점을 대상으로 가게 앞 화분 가꾸기 및 청소하기 등 EXPO 4대 시민운동을 적극 홍보하여 선진시민문화 정착에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중앙동장(이경우)은 “이번 행사는 상가번영회 및 유관단체 회원들이 박람회 준비 일번지 동민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갖고 자율적으로 참여하였다는 점에서 진남로 상가 활성화와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큰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중앙동은 진남로 상가 외에도 중앙로, 동문로, 이순신광장 등에 배치한 150여개의 마이카 화분과 9,000㎡의 자투리땅 꽃밭을 지속적으로 조성·관리하여 다시 찾고 싶은 고품격 일번지 중앙동을 만들어가고 있다.

***문의 : 여수시 중앙동 최상섭(690-2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