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거문도 백도 은빛바다축제 29일 개막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677
글씨크기

- 자연산 해산물도 맛보고 어촌체험도 즐기고

   제10회 여수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축제가 이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삼산면 거문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청정해역을 자랑하는 거문도 은빛갈치를 홍보하고 판로개척을 위하여 개최하는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축제는 관광객과 주민이 어울려 하나 되는 다양한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첫날인 29일에는 오후 5시부터 거문도 뱃노래 보존회원과 거문 초·중학교 농악팀이 참여한 사물농악놀이와 거문도 뱃노래시연이 식전행사로 펼쳐지고 오후 8시부터는 개막식과 축하공연, 불꽃연화가 이어진다.
   둘째 날인 30일에는 삼호교 물량장에서 특설무대까지 천혜의 비경과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달리는 ‘은빛바다 마라톤 체험’, 유람선을 타고 거문도 해안 절경을 감상하는 ‘거문도 해안 절경투어’, 전통떼배로 가족단위 낚시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떼배체험’, 해안가에서 관광객이 직접 그물을 당겨 고기를 잡아 즉석에서 회로 먹는 ‘조냉이(지인망)체험’을 비롯한 등반체험, 외줄낚시체험 등 다양한 체험의 장을 열린다.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활어 맨손으로 잡기체험, 한여름밤 해변 낭만 콘서트가 열리며, ‘얼음판 오래버티기’는 무더운 여름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축제가 열리는 거문도 지역의 특산품은 전국 단골 고객에게 산지 직송으로 택배 판매를 하고 있으며, 축제기간에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고 시식할 수 있도록 특산품 판매 시식코너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거문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이 있는 청정해역으로 싱싱한 바다생선과 패류, 해조류가 많이 생산되고 비타민A와 C가 많아 피부에 좋고 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준다는 해풍 쑥으로 유명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여수시 삼산면사무소(☎ 061) 690 - 2607)로 하면 된다.

*** 문의 : 관광과 차미정(690-204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