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엑스포 성공개최 산단 안전관리 심포지엄

  • 기자명 자치행정과 (.)
  • 조회수 885
글씨크기

- 오는 20일 오후 전남대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여수산단 안전관리 방안 심포지엄이 오는 20일 전남대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다.
   17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심포지엄은 여수 국가산단의 향후 안전분야에 대한 최적의 관리방안을 제시하고 여수산단 입주업체 및 대학, 유관기관이 상호협력,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하기위해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여수산단 각 기업체 안전관련 부서장 150여명을 비롯해 학생, 주민, 유관기관 등 250여명이 참석한다.
   심포지엄 제1주제는 연세대 문일 교수가 ‘석유화학 공정의 안전 신기술 동향’에 대해, 제2주제는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흥식 원장이 ‘정유, 석유화학산업 안전실태 및 건전성 확보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제3주제는 GS칼텍스(주) 정남일 상무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무상해, 무사고운동 방향’에 대해, 제4주제는 한국경영자총연맹 이호성 본부장이 ‘안전보건규제 현황 및 개선방안’, 제5주제는 한국산업안전공단 박두용 원장이 ‘국가 안전관리전략 및 정책동향’에 대해 각각 발표를 한다.
   주제발표에 이어 참가자들의 질의 응답 및 토의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전남대, 여수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산업안전공단이 주최하고 전남대 화학공장 재난 및 안전보건연구회와 여수시가 주관한다. 후원은 GS칼텍스(주).

*** 자료제공 : 자치행정과 690-2125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