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람회 확정' AP통신 기자 여수 원더풀

  • 기자명 자치행정과 (.)
  • 조회수 1270
글씨크기

- 버트 허먼 서울지국장 “아름다운 여수, 듣던대로 원더풀”

  지구촌 소식을 가장 빨리 알리는 세계적인 통신사인 AP통신 소속 기자들이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지인 여수를 방문, 감탄사를 연발했다. 
   4일 여수시에 따르면 AP통신 서울지국장인 버트 허먼 기자와 임재연, 이진만 기자 등 3명은 이날 오전 항공편으로 여수에 도착,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지인 여수 일대를 둘러보며 탄성을 질렀다. 
   버트 허먼 기자 등 여수방문 일행은 먼저 오동도 앞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을 들러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한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기하학적으로 조성된 박람회 홍보관 건물에도 호감을 가졌다. 
   이어 여수 소호동 소호요트장에서 어업지도선을 타고 가막만을 가로 질러 오동도로 향했다. 한겨울에도 잔잔한 남해바다와 점점이 떠 있는 병풍같은 섬들에 눈이 휘둥그레진 일행은 입을 다물지 못했다. 
  일행은 국립공원 오동도의 정취에 연신 취했다.  방문단 일행은 이어 여수시청에 들러 오현섭 여수시장과 김광현 2012여수세계박람회 여수시준비위 공동대표 위원장 등과 연쇄 인터뷰를 갖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여수와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 확정에 따른 많은 질문을 던지는 등 관심을 표명했다. 
일행은 이날 오후 항공편으로 귀경했다.   *** 자료제공 : 자치행정과 690-2125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