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중국관광객 유치 공세적 마케팅 활동전개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897
글씨크기

- 상해 리츠칼튼 호텔에서 여행사 대표와 관광기자 등 초청 설명회 가져

    2012년 세계박람회를 앞둔 여수시가 공세적인 중국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여수시는 한국관광광사 상해지사와 공동으로 지난 23일 상해시 소재 리츠칼튼호텔에서 상해관광협회, 현지여행사, 여행기자 등 중국 현지 관광·여행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 관광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관광설명회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도시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많은 여행사, 언론인 등이 참가하여 여수관광 및 2012엑스포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여수시 홍보단은 상해박람회와 여수박람회를 통한 상호 교류 및 크루즈관광 등을 통한 여수방문을 요청하여 많은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관광설명회 여수시는 중국어로 제작된 여수관광 프리젠테이션과 2012여수세계박람회 동영상 상영, 오찬간담회 등을 통해 여수의 관광자원과 엑스포 준비상황 등을 설명했다.
   특히, 상해 교민들의 유력 언론매체인 상하이 저널에서 여수관광설명회 현지 인터뷰 기사를 보도하는 등 중국현지여행사와 기자들은 여수의 크고 작은 아름다운 섬과 해안 등 수려한 경관에 탄복했다는 후문이다.
   여수시 이노철 관광과장은 “상해설명회를 통해 여수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으므로, 2012년 세계박람회를 앞두고 중국, 일본에 대한 적극적인 관광마케팅 일환으로 일본 후쿠오카 등 주요 거점도시에 대한 관광설명회도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며 “2012세계박람회에 대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현지 홍보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여수시는 한국관광공사, 인천, 제주, 부산, 전남도, 경남도 등과 함께 2010 아시아 크루즈 컨벤션에 참가해 여수관광 및 엑스포 홍보물 등을 배부하면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세일즈 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소주에서 개최된 2010 아시아 크루즈 컨벤션에는 일본, 홍콩, 싱가포르, 아랍에미레이트 등 아시아 주요국가 및 도시와 세계 유수의 크루즈회사들이 참가해 치열한 크루즈관광 홍보전을 펼쳤다. 
    여수시가 상해 리츠칼튼 호텔에서 여행사 대표와 관광기자 등 초청 설명회를 갖고 있다


*** 문의 : 관광과 양준호(690-203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