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엑스포 아카데미‘국제매너 교육’강좌 개강

  • 기자명 . (.)
  • 조회수 704
글씨크기

- 3일부터 5일간, 제1기 과정 운영

    여수시가 3일 엑스포아카데미-국제매너교육 제1기 과정을 개강했다. 3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 도시 시민으로서의 글로벌 시민 상 정립을 위해 오는 9일까지 5일간 일정으로 국제매너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공개모집 방식으로 수강생 68명을 선발했으며, 오후 7시부터 9시30분까지 여수시 평생학습관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여수시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전직 스튜어디스 등 실전 경험이 풍부한 국제매너 분야 최고의 강사진을 구성하고, 이론과 현장실습으로 국제적 감각과 매너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년 하반기에는 일반과정 수준별 기초, 중급반 2개 과정을 주·야간반으로 개설 운영하며, 청소년 과정 3개 반은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장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엑스포아카데미 시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는 국제매너 교육과정은 2008년 개설 이래 15기 과정 1,300여명이 수강했으며, 시민의 높은 호응 속에 가장 인기 있는 강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교육일정은 3일 개강식에 이어 국제매너와 에티켓(정희선 순천청암대교수), 4일 이미지 메이킹(한향숙 IVY아카데미원장), 5일 테이블매너 실습(김우영 J+스튜어디스아카데미 원장), 8일 해외여행 시 에티켓(원동헌 동신대학교 교수), 9일 스타일 연출법(서정윤 IVY아카데미실장)으로 진행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국제매너과정은 여수시에서만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프로그램인 만큼, 국제해양관광도시 위상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 평생학습과 (☎690-2291)로 문의 하면 된다.


*** 문의 : - 3일부터 5일간, 제1기 과정 운영 조정애(690-229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