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16:46 (금)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 성황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 성황
  • 농촌지원과
  • 승인 2010.04.0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농업기술센터 최근 도심 아파트 단지서
   여수시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여수시 학동 신동아파밀리에아파트에서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어 도시소비자들에게 지역농업인이 생산한 친환경농산물을 홍보하고 농산물 도매시장 경락가의 70~80%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해 아파트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는 여수시농업기술센터 소속 23개 농업인연구회 1천67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품목별 농업인연구회가 주관했다. 무농약 토마토와 당근, 양파, 시금치, 새송이버섯, 벌꿀 등 15종의 지역생산 친환경농산물을 홍보·판매했다.
   행사장을 찾은 아파트 주민들에게 무료로 분갈이와 화분관리요령도 설명해 도시소비자 농심계발 및 정서함양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는 지역농업특성화 도시소비자농업 육성사업의 하나로 올해 400세대 이상 아파트단지를 중심으로 14회 운영할 계획이다.
   여수시농업기술센터가 판매가의 20~30%를 지원, 도시소비자들이 싼 값에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수입농산물이 넘쳐나는 요즘 도시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은 물론 친환경농산물 판로확대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여수시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여수시 학동 신동아파밀리에아파트에서 친환경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연 가운데 주민들이 친환경 농산물을 고르고 있다.

*** 문의 : 농촌지원과 이병주 690-271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