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테마 관광열차 운영위해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627
글씨크기

- 여수시-한국철도공사 30일 오전 여수시청 상황실

   여수시가 관광객 유치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30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에 대비한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철도여행 관광객을 모집한다. 파격적인 조건으로 한국철도공사에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여행사를 통해 순천, 곡성을 연계하는 남도숙박 관광상품을 운영, 더 많은 관광객이 남도로 방문할 수 있도록 관광여건을 마련한다.
   세부내용을 보면 여수시는 관광상품 홍보·마케팅 적극 지원 및 1억원 범위 내에서 철도관광상품 운영을 위한 사업비(관광객 1인 1박당 1만원)를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에 지원한다.
   철도공사 전남본부는 여수시의 주요 관광지를 활용한 2012여수세계박람회 특별 관광열차 신설 등 테마별 체류형 철도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객 모객을 통해 여수로의 관광객 유치 및 지역특산품 홍보에 앞장선다.
   업무협약 당사자인 한국철도공사 전남본부는 지난 2월 곡성군과 MOU를 체결했다.
   여수-순천-곡성을 아우르는 전남 동부권 관광벨트를 조성, 수도권 남도투어 전용열차를 매주 운행, 현재까지 총 26회, 관광객 5천명을 유치했다. 지자체 제휴 마케팅을 통한 신세대 수요층을 겨냥한 내일로 티켓을 발매해 관광객 2천명을 유치했다.
   여수세계박람회 홍보를 위해 중앙 일간지 및 TV, 잡지 기자, 각종 체육단체 임원진 및 동호회 회장단을 대상으로 올해 7월, 9월 2차례 72석 규모의 호텔식 열차 ‘해랑’을 운행할 예정이다. 올해 관광객 2만여명 유치가 예상된다.
   여수시의 경우 체류형 관광객에게 인센티브가 주어지자 새 봄을 맞아 관광객이 폭주하고 있다. 올 1월부터 이달 25일 현재 오동도, 거문도, 백도 등 관광지를 방문하기 위해 인센티브 지원을 통한 관광객 1천534명이 방문했거나 방문할 예정이다.

*** 문의 : 관광과 양준호 690-203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