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시민자원봉사 새물결운동

  • 기자명 주민생활지원과 (.)
  • 조회수 1163
글씨크기

- 자원봉사센터 역량 강화, 2012년까지 6만명 양성 목표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여수가 시민참여 확산, 선진 자원봉사 도시 건설을 위해 자원봉사 선진화 5대 추진전략을 수립, ‘범시민 자원봉사 새물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5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자원봉사자 6만명 양성을 목표로 기관, 기업체, 시민단체, 소그룹 모임, 가족단위, 학교 동아리 등 풀뿌리봉사단의 발굴․양성을 통해 자원봉사자가 넘쳐나는 도시로 만들기로 했다. 이번 운동은 오는 2012년까지 5개년 계획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를 위해 자원봉사단체간 협력 파트너십을 강화, 자원봉사자들의 대규모 행사 지원과 내가 먼저 First 운동 추진 토대를 마련한다.
   이어 시민자원봉사 문화를 정착시켜 오는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때에는 박람회장은 물론, 전도심이 자원봉사자들로 물결치게 할 계획이다.
   올 상반기에는 자원봉사센터를 개소하고, 자원봉사 전문가를 채용해 자원봉사센터 역량을 강화한다.
   또 자원봉사자들에게 각종 행사 및 프로그램에 필요한 기초 소양교육을 비롯, 국제행사를 위한 통역 등 전문분야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자원봉사자 워크숍과 선진지 견학, 유공자 표창, 마일리지제도, 할인가맹점 확대 등으로 자원봉사 인센티브 제공과 지속적인 홍보 활동으로 시민들의 자원봉사 참여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 홈페이지 ‘정책토론방’에 ‘자원봉사 시민참여 활성화 방안’이란 토론주제를 제시해 놓았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의견을 바란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주민생활지원과 차미정 690-7331~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