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한옥보존 지원 및 빈집정비사업 신청

  • 기자명 건축과 (.)
  • 조회수 972
글씨크기

- 선착순…건축과, 해당 읍면동에 문의

   여수시가 한옥보존을 위한 지원과 빈집정비사업에 대해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18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우리 문화유산인 한옥의 보존 및 건립을 유도해 문화적 전통 가치의 계승과 지역경관 활성화를 위해 2010년 한옥보존 지원사업 잔여물량에 대해 선착순 접수중이다.
   잔여물량은 한옥 외관수선 1개 동이다. 보조금은 외관수선때 1천만원이 지원된다. 다만, 총사업비는 지원금액의 2배 이상 소요돼야 하며 한옥위원회심의 및 건축법에 의거 적법하게 건축돼야 보조금이 지급된다.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여수시청 건축과(690-2548)로 문의 및 신청· 접수해야 한다.
   시는 이와함께 쾌적한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2010년도 빈집정비(철거)사업 잔여물량 37동에 대해 신청, 접수중이다.
   이 사업은 농어촌 및 도심지역의 빈집정비(철거)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상은 1년 이상 사람이 거주하지 않고 방치된 빈집, 재해발생이 우려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빈집, 주거환경을 해치는 농어촌 및 도심지역 빈집이다. 읍면지역은 최대 100만원, 동 지역은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된다.
   희망자는 해당 읍면동 건축담당에 오는 31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유의사항으로 신청건축물에 압류, 근저당 설정때 지원되지 않고 공부상 미 등재된 건물은 통· 리장 등의 사실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철거때 역시 폐기물을 적법하게 처리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 건축과(690-2548) 또는 해당 읍면동에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건축과 지상훈 690-2548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