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4 17:00 (금)
2012여수세계박람회 안전개최 업무협약
2012여수세계박람회 안전개최 업무협약
  • 보건위생과
  • 승인 2010.03.1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현섭 시장-경만호 대한의사협회장 17일 협약식- 의협 주관 각종 행사 유치 등 박람회장 활용 기대
   여수시와 대한의사협회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안전개최를 위해 17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두 기관은 의사와 시민이 서로 긴밀히 소통하고 교감하는 가운데 이들의 건강증진 및 보건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상호간의 협력과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수시는 대한의사협회 주관 각종 행사 개최때 가능한 범위 내에서 행정적 지원 및 편의를 제공하고, 대한의사협회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안전 개최를 위한 의료분야 자문 및 의료센터 운영 등에 대한 협조와 종합 학술대회 등 각종 행사를 여수지역에서 개최하는데 협조키로 했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앞둔 시기에 국·내외 관람객에 대한 건강과 소중한 생명을 수호할 수 있는 의료 인프라가 구축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가장 안전한 박람회가 개최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대한의사협회 주관 종합 학술대회 개최와 분과별 연수회 개최 등으로 앞으로 박람회 개최 효과도 높이면서 박람회 사후 활용의 기틀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의사협회 경만호 회장은 “올림픽·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메이저 대회인 박람회를 여수시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면서 “안전 박람회 개최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박람회 홍보와 함께 의협 주관 각종 행사를 여수시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오현섭 시장을 비롯해 김연풍 보건소장과 관련 과장들이 참석하고 대한의사협회는 경만호 회장과 송우철 협회 총무이사, 전남도의사회 박인태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업무 협약식을 마친 후 여수시와 대한의사협회 관계자들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와 각종 행사 유치에 관한 세부적인 업무 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 문의 : 보건위생과 이재상 690-2663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