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도전

  • 기자명 평생교육과 이종현 (navvv33@korea.kr)
  • 조회수 162
글씨크기

지역인재 양성․정주 기반 마련 등 지방시대 구현…지속적인 인구 감소 문제 해결책 기대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교육부의 교육발전특구시범지역 지정 2차 공모 도전에 나선다.

 

지방시대 구현을 위한 정부의 4대 정책 중 하나인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 교육청, 지역대학, 기업 등이 협력주도해 지역 공교육의 질을 높이고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 기반 마련을 목표로 하는 교육정책이다.

 

교육발전특구에 지정되면 3년간 특구당 30100억 내외의 지방교육재정 특별교부금을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여수시는 지속적인 인구 감소 문제

 

를 교육발전특구에서 해결책을 찾는다는 전략으로 오는 6월 예정인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우리시에 맞는 교육현황 분석 등을 위한 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여수교육지원청과 업무협의 및 전남도교육청 컨설팅 등을 마쳤다.

 

시는 이를 통해 지역 특색을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 및 지역대학, 기업 등과 연계한 정주 생태계 모델을 개발하고 시·, 도교육청, 대학, 기업 등과 지역협력체를 구성해 공모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 인구 감소 사유 중 52.4%가 일자리와 교육 문제로 분석되는 만큼 교육발전특구 지정이 시의 지역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공모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