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제와이즈멘 여수지방, 묘도동 어르신에 맞춤 봉사 지원

  • 기자명 묘도동 김회인 (navvv33@korea.kr)
  • 조회수 717
글씨크기

31일, 주민 600여명 대상…의료진료․이미용․장수사진․환경정화 활동
한의사 협의회, 약사회, 사진작가, 미용전문가 등과 연대 협력

국제와이즈멘 여수지방(방장 고일현) 12개 클럽 회원들은 오는 31(일요일) 묘도동에서 문화 인프라와 복지혜택이 부족한 농어촌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위한 대대적인 맞춤형 봉사를 펼친다.

 

이날 봉사는 주민 600여 가구를 대상으로, 국제와이즈멘 회원과 관내 한의사 협의회, 약사회, 사진작가모임, 미용전문가 등과 연대 협력을 통해 의료진료 이미용(메이크업) 장수사진(영정사진) 촬영 등 전문분야 봉사를 비롯해 바다 살리기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우선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진료를 위해 한방의료봉사진료소를 마을회관 등 5개소에 설치하고 한의사 16명 간호사 12명 보조인력 20명 등이 한방내과, 한방부인과, 한방신경정진과, 한방체질과, 침구과 등을 진료가 진행되며,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에게는 가정용 구급약품 상자 및 파스세트도 배부할 계획이다.

 

또한 무병장수 기원 어르신 장수사진 및 이미용(머리커트,메이크업)’ 봉사에는 20여명의 봉사인력이 참여한다.

 

행사는 마을해안 환경정화 활동으로 마무리 된다. 해양정화팀 총 5개조를 편성, 100여명이 해안 및 하천 마을주변을 깨끗하게 청소할 예정이다.

 

묘도동 지역발전협의회 장유익 회장은 우리 동네 어르신들은 병원이 멀어 자주 진료를 받지 못하는데 이렇게 한방의료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준다고 하니 대단히 고맙다며 매우 만족해했다.

 

또 묘도동 서정수 동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불편함 없이 묘도동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만족할 수 있도록 행정능력을 총 동원하겠다농어촌지역에 직접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지역사회가 공동으로 진행함으로써 지역단체 간 유대가 더욱 강화돼 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