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아동권리교육 강사양성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 기자명 여성가족과 최지명 (navvv33@korea.kr)
  • 조회수 108
글씨크기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전문 강사 양성…29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 신청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권리교육 강사양성 아카데미운영에 따른 참여자를 오는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아동권리교육 강사양성 아카데미는 지역사회가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준수해 불평등과 차별을 없애고 모든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기 위한 전문 강사 양성 과정으로 여수시가 주최하고 청년·청소년 노동권익센터가 주관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46()부터 525()까지로 아동·청소년 대상 강의 경험이 있고, 아동권리 및 인권교육 등에 관심이 있는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9일까지 시 여성가족과 아동청소년친화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jmyung92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서류접수 및 응시자격은 여수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여성가족과(061-659-3748)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청년·청소년 노동권익센터 박영석대표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아동권리교육이 더욱 확대되고 아동인권에 대해 인식이 개선되기를 기대한다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민간단체인 청년·청소년 노동권익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노동인권교육과 상담활동, 구제지원활동, 노동인권실태조사, 정책토론회, 상담사양성, 공익활동 등 청년과 청소년노동자의 노동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