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 검진 받는 것이 중요”

  • 기자명 보건행정과 정장일 (navvv33@korea.kr)
  • 조회수 172
글씨크기

결핵 예방 홍보활동에 매진…‘결핵 없는 여수, 건강한 여수’ 만들기

여수시(시장 정기명)“2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 검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결핵 예방 홍보에 나섰다.

 

20일 시에 따르면 결핵은 과거에 비해 크게 감소했으나, 결핵 발생률은 OECD가입국 중 여전히 높은 수준으로 특히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노인계층에서 발생빈도가 잦으며, 사망률도 높다.

 

이에 여수시는 제14회 세계 결핵의 날(324)을 맞아 3월 한 달간 결핵의 심각성 및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기 위해 홍보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웅천친수공원에서 고위험군(65세 이상, 집단시설 이용자 등) 11회 결핵 검진 기침예절, 손 씻기 등 일상생활 속 결핵예방 수칙이 담긴 다양한 홍보물 등을 배포하며 홍보에 열을 올렸다.

▲ 여수시는 지난 16일에는 웅천친수공원에서 결핵 예방 홍보를 펼치고 있다.
▲ 여수시는 지난 16일에는 웅천친수공원에서 결핵 예방 홍보를 펼치고 있다.

 

 

신준섭 여수시보건소장은 결핵 없는 여수, 건강한 여수를 위해 시민들은 결핵 검진과 예방수칙 준수 등에 적극 동참해 달라다양한 결핵예방 사업을 추진해 결핵환자 수를 줄이고 감염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65세 이상 어르신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검진 및 결핵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결핵퇴치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