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진남라이온스클럽, 주거취약계층에 청소 자원봉사

  • 기자명 화양면 신은경 (navvv33@korea.kr)
  • 조회수 155
글씨크기

장애인세대 집안팎 쓰레기 4톤 수거

여수진남라이온스클럽(회장 서현규) 20여명의 회원이 지난 15일 화양면 장애인세대에 청소 자원봉사를 펼쳤다.

 

이번 대상자는 갑작스런 가구주의 실직으로 생활이 어려워지게 되었고 자녀는 지적장애로 관리가 필요한 가정으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였으나 민관이 협력으로 발굴해 긴급지원과 수급자 신청까지 가능하게 됐다.

 

대상 가구의 집안과 밖은 정리되지 않은 생활폐기물과 고철 등으로 쌓여있고 누수 된 천장으로 벽지, 장판이 뜯겨지고 곰팡이로 심하게 오염되어 전반적인 집수리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본격적인 민관협력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앞서 이날 회원들은 집 내부의 상태를 점검하기 위한 기초 작업으로 산재해 있는 쓰레기, 고철 등 약 4톤을 수거하고 물건을 정리 정돈했다.

 

서현규 여수진남라이온스클럽 회장은 내 일처럼 동참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앞으로 꾸준히 지역주민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수연 화양면장은 봄꽃 나들이 계절에 주말도 반납하고 이웃사랑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준 봉사단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50주년을 맞은 여수진남라이온스클럽(회원 수 50)’은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인연을 맺어 식당 자원봉사 및 도서지역 장애인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사업 지원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